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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게임 형식에 따른 보상 내용이 차이에 관한 내용입니다.
모바일 게임 형식은 크게 2 가지로, 라운드 플레이 게임과 비라운드 플레이 게임으로 나누어서 설명할 수 있다. 라운드 플레이 게임은 일반적으로 퍼즐 게임, 매치 게임처럼 많은 과정과 관문으로 구성되는 게임입니다. 라운드 플레이 게임을 보면 게임 단계에 따라 구분되고 게임 진행 전이나 중간 또는 이후에 서로 다른 리워드를 제공하여 플레이어가 게임을 지속하도록 하는 동기와 동력을 제공합니다. 비라운드 플레이 게임은 롤플레잉 게임,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등처럼 관문이 없는 게임입니다.
비라운드 플레이 게임의 리워드 광고 시청 보상은 여러 가지의 게임 리소스로 구성됩니다. 플레이어가 게임을 더 빠르게 진행하거나 좋은 아이템을 획득하도록 유도해 삽입된 리워드 광고를 시청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또한 게임 취미성을 증가하도록 무작위 사건을 삽입하여 리워드 광고를 게임의 일부로 설정하는 리워드 광고 형식도 존재합니다.
모바일 게임 리워드 광고 한 가지 인기 있는 방식은 플레이어가 한 리워드 광고를 시청하면 본 게임을 계속 진행할 수 있도록 이용하는 것입니다. 특히 일부의 관문제 게임은 게이머들이 긴장감을 형성하고 게임 몰입을 제한할 수 있도록 관문 도전 횟수 제한이 있기 때문에 플레이어가 게임을 계속하고 싶으면 리워드 광고를 시청하고 게임을 계속하는 에너지, 제시도 기획 등 장려를 받아서 게임을 하는 기회를 얻는 것입니다.
구체적으로, 후속 잠금 해제, 체력과 스텝 수 증가, 힌트 획득, 전투 부활/재도전 기회 등은 리워드 광고 시청 보상으로 플레이어에게 제공하며 크게 4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후속 잠금 해제. 부분의 관문형 게임의 잠금 해제 조건은 이전 게임 게이트웨이를 통과하는 것이지만 플레이어가 통과를 못 한 상황에서 리워드 광고 시청을 통해 다음 잠금을 해제하는 것으로 후속 내용을 플레이어가 미리 잠금 해제할 수 있도록 한다.
둘째, 체력, 스텝 수 증가. 부분 관문제 게임에서 게임 체력이 부족해 게임을 더 할 기회가 없을 때 플레이어가 게임을 지속하도록 리워드 광고 시청을 통해 체력과 스텝 수를 받고 게임을 계속하는 것이다.
셋째, 힌트 획득. 탈출 게임, 탐정 게임, 논리 추리 게임 등 퍼즐 게임에 자주 사용된다. 게임 진행 중에 플레이어가 게임에 장애를 당하거나 해결 방법이 없어 게임을 더 진행할 수 없을 때 리워드 광고 시청 이후 제공된 힌트를 이용하여 게임을 계속 진행한다.
넷째, 전투 부활/재도전 기회. 관문제 게임 중에 한 라운드 끝난 후 플레이어가 관문을 통과/전투/도전 실패하면 플레이어가 리워드 광고를 시청 후에 부활/재도전 기회를 보상으로 플레이어에게 제공하는 것이다.
모바일 게임 리워드 광고의 다른 보상은 플레이어가 리워드 광고를 시청 후에 일정한 게임 내 인센티브를 얻는 것입니다. 부분 게임이 후기에 난이도가 증가할수록 플레이어가 게임에 많은 시간, 정력, 심지어 돈까지 투자해야 한다. 리워드 광고는 시간, 경력과 돈을 투자 원하지 않은 게임 플레이어에게 일정한 게임 리소스를 제공합니다. 게임 플레이어가 리워드 광고 보상을 받아서 더 좋은 게임 체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게임 buff 획득, 결산 점수 추가, 무료 추첨, 게임 일상 자원 획득, 게임머니 직접 취득, CD 축소, 상품 할인 획득, 케릭터/장비/ 스킨 체험 등은 리워드 광고 시청 보상으로 플레이어에게 제공합니다.
이때 플레이어에게 주어지는 보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게임 buff 획득. 관문제 게임이 진행 전에 다음 관문을 잘 진행하도록 도와줄 수 있는 “신성한 축복”과 유사한 효과로 게임 시작하기 전에 리워드 광고를 시청 이후 추가 buff 를 받아서 쉽게 통과하는 것이다.
2. 결산 점수 추가. 관문제 캐주얼 게임에서 한 관문이 끝난 후 결산할 때 흔히 사용되며, 플레이어가 결산 점수나 게임 머니를 증가하고 싶으면 리워드 광고 시청을 통해 충족시킬 수 있다.
3. 무료 추첨. 롤플레잉 게임 등 게임에서 플레이어가 리워드 광고 시청 후 게임의 특권이나 한정된 캐릭터를 획득함으로써 카드/캐릭터와 같은 수집을 도와준다.
4. 게임 일상 자원 획득. 리워드 광고를 시청 후에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일상적으로 소모되는 자원(아이템 등)을 얻을 수 있다.
5. 게임머니 직접취득. 플레이어가 게임머니(금화/다이아몬드 등)를 직접 획득하는 리워드 광고 형식이다.
6. CD 축소.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건축/기능 업그레이드와 같은 시간을 기다리기 필요할 때 리워드 광고 시청을 통해 소요 시간을 축소하는 보상 방식도 있다.
7. 상품할인 획득.일반 상점과 한시 상점에 리워드 광고 시청 통로를 적용되며 플레이어가 리워드 광고 시청을 선택하면 할인 기회를 제공한다.
8. 캐릭터/장비/스킨 체험. 플레이어에게 리워드 광고 시청 통로를 제공하고 플레이어가 리워드 광고 시청을 선택하면 게임 캐릭터/장비/스킨을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위와 같은 게임 리워드 광고 형식과 보상 내용을 보면 모바일 게임 리워드 광고는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다. 보상의 다양성으로 리워드 광고 시청 후 플레이어 얻은 리워드 내용은 게임 특성에 따라 다릅니다. 또한, 한 게임 중에 리워드 광고 시청 통로는 하나가 아닐 수도 있고 서로 다른 리워드 내용을 플레이어에게 제공합니다. 시청 방식의 다양성으로 리워드 광고 시청 버튼은 무작위로 나타나기도 하고 고정적인 우편함, 가방, 도구함에 존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시청 횟수 제한성으로 모바일 게임 중 리워드 광고 시청 횟수는 무한한 것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부분 게임에서 리워드 광고 시청 횟수는 매일 한정하거나 아니면 일정한 시간 내에 한 번만 시청 가능합니다. 완전한 광고 시청으로 게임 리워드 광고 시청하기를 선택한 후에 광고 비디오를 중단 시청한다면 보상를 받을 수 없습니다. 게임 중의 리워드 광고는 대부분 15 초나 30 초의 비디오 광고이며, 시청 과정 중에 플레이어가 더 시청하고 싶지 않으면 ‘닫기’를 눌러서 광고 중단될 수 있겠지만 보상 내용을 받을 수 없으니 플레이어가 리워드를 얻으려면 꼭 광고를 끝까지 시청해야 하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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